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원탐방] 김도선 신임 운영위원
    건강세상 소식지/건강세상 9.10월호 2020. 10. 19. 11:08

    김도선 운영위원

    건강세상네트워크 회원들을 소개하는 회원탐방 코너입니다. 이번 9/10월호 회원탐방에서는 2020년 건강세상네트워크 신임운영위원으로 선임되신 김도선 위원님을 인터뷰 하였습니다. 김도선 위원님은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Q. 안녕하세요, 김도선 위원님! 먼저 본인의 이력과 함께 간략한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2020년 신임운영위원으로 선임된 김도선 입니다. 저20101231일부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입사하였습니다. 화성지사에서 2년 근무 후 본부로 발령받아 기획조정실, 정책연구원 등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기획조정실 대외협력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 지금 생활은 원주에서 하고 계신 것으로 아는데요. 코로나19 시국에 여가 시간은 주로 무엇을 하며 보내고 계세요?

    저는 운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웨이트 트레이닝과 농구를 즐겨하는데요. 코로나19 이후 지금은 아무것도 못하고 있어서 많이 아쉽네요.

    Q. 2020년 건강세상네트워크 운영위원직을 수락해 주셨는데요. 어떠한 계기로 운영위원직 제안을 받으셨나요? 그리고 수락하시게 된 이유는 어떻게 되십니까?

    건보공단에서 일하면서 업무 차 현정희 운영위원장님을 만나뵐 기회가 몇 차례 있었는데, 그때 위원장님으로부터 건강세상네트워크 운여위원직 제안을 받았습니다.
    건강세상네트워크의 활동을 좀 더 깊이 알고 싶기도 하고 보건의료기관에 재직하는 사람으로서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어 수락하게 되었습니다.

    Q. 현재 일하고 계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맡고 계신 주요 직무는 어떻게 되나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대외협력부에서는 국회, 보건의료시민단체, 공급자단체 등 다양한 보건의료분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대외활동을 합니다.

    Q. 앞으로 2년 동안 건강세상네트워크 운영위원으로 활동하시게 될 텐데요. 지금 맡고 계신 직무와 관련해서 운영위원으로서 건강세상네트워크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고 싶은신지 그리고 어떤 도움을 주시고 싶으신지 말씀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세상네트워크는 커다란 공통점이 있습니다.
    보건의료의 공익 실현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각 단체의 활동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중간에서 다리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Q. 건강세상네트워크의 사업 및 활동 방향 수립에 있어 전달하시고 싶은 의견이나 조언은 무엇인가요?

    개인적인 의견을 드린다면, 건강세상네트워크가 여력이 된다면 SNS를 활용한 활동을 더욱 활성화했으면 합니다.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 및 후원회원 모집 등)

    Q. 건강세상네트워크 후원회원들께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 마디 해주십시오

    우선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당장 오늘보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그리고 우리 모두의 건강한 권리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적인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