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개마당] 온라인 공연 문화생활 즐기기
    건강세상 소식지/건강세상5호(2021.02.) 2021. 2. 16. 20:40

    오늘은 방안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공연보기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이제는 온라인 공연이 사회적으로도 제법 자리를 많이 잡게 된 거 같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네이버에 온라인 공연을 검색해보시면, 온라인 공연전시가 아주 많이 다양하게 제시가 되어있습니다. 뮤지컬, 교향악단, 오페라, 연극, 국악, 무용, 재즈, 댄스, 가요 콘서트, 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많습니다.

     

    01

    후원/유료라이브, 무료중계(실시간)의 경우, 보고 싶은 공연을 일정에 맞춰서 즐길 수 있습니다. 실시간 라이브 뮤지컬은 2만원 정도 후원하면 볼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면서 배우들 연기와 얼굴표정은 VIP석에서도 이 정도는 못보겠다 싶을 정도로 볼 수 있어서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중계된 걸 못 보았다 하더라도 무료로 다시보기도 할 수 있는데, 가장 예전 거는 201912월 공연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일하거나 집안일 하면서 배경음악으로 틀어놓으면 뭔가 공연장에 온건 가 싶은게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또 좋았던 점은 클래식이나 교향악단 연주자들의 얼굴 표정도 온라인 공연에서는 잘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봤던 거는 성남시향-금난새의 오페라이야기 비젠 카르멘인데, 객석에서는 절대 보지 못했을 연주자 개개인들의 표정이나 소프리노/테너와 표정으로 교류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이색적이고 재밌었습니다.

     

    집에서 누구나 오페라와 뮤지컬, 교향악단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문화공연이 의미하는 바는 참 크다고 생각됩니다. 시간적/경제적 장벽을 줄여 많은 사람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참 고무적이고 좋은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가 끝나도 이런 온라인 문화공연은 계속 자리를 잡고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집콕으로 공연장을 못가는 게 무척 아쉬우실 때, 온라인 공연으로 문화생활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정연 • 건강세상네트워크 회원

     

    * 후원계좌: 우리은행 077-357035-13-002 (예금주: 건강세상네트워크)

    댓글

Designed by Tistory.